안녕하세요^^마음애 심리상담센터 입니다.
상담후기를 적어주신 분은 20대 후반의 결혼을 앞둔 커플이십니다. 예약은 여자 분께서 전화를 걸어주셔서 하셨으며 커플상담 시간 1시간30분 중에서 각각 따로 개인적으로 상담을 진행한 후에 나머지 시간은 합쳐서 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해 주셨습니다.
커플상담이나 부부상담은 1시간 30분(90분간) 상담으로 진행되며 처음부터 두 사람이 상담실에 함께 들어가서 진행될 수도 있고 예약자의 요청한 바와 같이 각각 개인상담을 할애한 후에 합쳐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.
진행방식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을 수 있으나 첫상담시 처음부터 함께 들어가면 상대방이 의식 되어서 말을 잘 못할 것 같다는 분도 가끔 계십니다.
이런 경우에는 미리 말씀을 해 주시면 상담사에게 의견을 전달하여 커플상담이나 부부상담 진행방식에 참고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부부나 커플이 처음부터 함께 상담실에 들어가서 진행할 경우에 가끔은 서로 소리지리고 싸우는 경우도 있습니다.
이러한 경우에 상담사는 당혹스러울 수 있으나 사실은 그러한 과정도 부부상담이나 커플상담시 부부나 커플의 역동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.
즉, 문제의 본질이 무엇이며 관계의 주도권이 누구에게 있으며, 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, 무엇을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인지를 파악하고 상담의 목표를 정하여 이끌어 나가는데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결혼하기전에 커플상담을 받고 결혼 생활을 잘 하고 싶어서 커플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개인상담을 따로따로 먼저 진행을 한 후에 상담사 님과 개인적인 성향을 파악하고 나서 커플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.
결과적으로 서로의 성향에 대해 알게 되었고 대화하는 방법, 서로의 장단점을 알게 되어 만족함을 느낍니다.
|